340 days

fishabm@gmail.com

fishabm@hanmail.net


DTS란?


"DTS는 그리스도인들로 하여금 성품을 개발하고 하나님과의 관계를 이루도록 훈련하여
예수 그리스도를 모든 사람에게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도록 한다.
"
 
 

DTS는 12주의 강의와 12주(8주)의 전도여행을 통해 이루어지는 열방대학의 기본학교로써 그리스도인의 집중적인 제자 훈련과정이다. DTS는 학생들 개개인에게 다음과 같은 것들이 개발되고 훈련되도록 짜여져 있다. 즉,하나님과의 관계, 성품, 개개인의 부르심과 은사들, 온 땅에 대한 하나님의 마음과 계획, 그리고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으라' (마28:19)는 주님의 부르심에 어떻게 응답하는가 등등이다.
 
 

-매일의 경건한 삶, 중보기도, 그리고 말씀 묵상을 통해 학생들이 하나님과의 친밀감을 이루도록 한다.

-겸손과 관대함, 죄에 대해 자원하여 고백하며 회개함, 사랑과 기쁘게 섬김 등을 통해서 학생들의 삶에 그리스도의 성품이 나타나도록 한다.

-구원받지 못한 사람들에게 복음을 나눌 수 있는 모든 기회들을 통해서 또 온 땅을 향한 하나님의 마음과 계획을 들을 수 있는 기회들을 통해서 학생들이 세계 복음화에 그들의 삶을 위탁하도록한다.

-YWAM이나 다른 선교단체들 또는 지역교회들과 연합하여 그 부르심을 이룰 수 있도록 하거나, 또는 선교를 위해 적어도 다른 사람을 격려하거나 기도하도록 한다.
 
 
DTS를 통해 위의 목적한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다음의 두가지가 필수 요소이다.
 
CONTENTS
PROCESS
RESULTS

삶에 대한 성경적
원칙들
진리(Truth)

겸손과 섬김을
기반으로 하는 적용
길(Way)
훈련의 결과들(열매)
생명(Life)
 
예수님은 자기 자신을 우리가 본받아야 할 모델로 제시하시며 우리를 아버지께로 이끄신다. 그는 길(Way)과 진리(Truth)와 생명(Life)이시다.
 
강의내용

-묵상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법
-예배
-중보기도/영적전쟁
-내적치유와 다림줄


-아버지의 사랑
-영적성숙
-성령으로 사는 삶
-재정/권리포기
-충성과 위탁
-영적권위
-성경적 세계관
-전도 및 선교
 

머시쉽 DTS

 
  1.DTS (Discipleship Training Schools)
  DTS는 머시쉽 장기 사역을 준비하고 있거나 선교사역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는 기초가 되는 훈련프로그램입니다. 그러나, 머시쉽 사역을 하지 않아도 DTS만을 받을 수 있습니다.
DTS는 3달의 강의와 2달 동안의 전도 여행을 포함합니다. 3달간의 강의를 통해서 학생들은 스스로를 개발하고 예수 그리스도와 친밀한 관계 그리고 아버지 하나님의 마음을 이해하게 됩니다. 이러한 과정은 세계적으로 알려진 선교사들의 강의를 통해, 예배, 중보 기도, 소그룹 활동 그리고 머시쉽의 장기 사역자들과 매일 만나면서 이루어집니다.
 
 
  국제 본부 DTS
  미국 텍사스의 가든 밸리에 위치한 국제 본부( The International Operations Center)는 소나무와 호수, 자전거 도로가 있는 430에이커 면적의 아름다운 곳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제본부에는 잘 꾸며진 식당, 샤워시설 그리고 결혼한 사람들을 위한 기숙사, 채육관, 수영장 그리고 여러 가지 시설이 되어 있답니다. 현재는 학생 개개인이 인터넷을 사용할 수는 없으나, E-mail과 노트북을 사용할 수 있는 장소와 시간을 따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Crossroads program (십자로 프로그램)
  DTS와 같은 내용의 훈련 프로그램으로 3달 과정입니다. 자녀를 동반한 가족 그리고 30세 이상의 독신자에게 적합한 프로그램입니다. 2달의 강의와 1달의 전도여행은 여러분을 주님 과 아주 밀접하게 그리고 진리 안에서 누리는 자유를 맛보게 할 것입니다.
 
  선상 DTS - 3척의 배에서 각각 있음.
  배에서 하는 DTS는 세계 어느 곳에서도 줄 수 없는 특별한 경험을 줍니다.
특별한 여행 그리고 사역의 기회와 마찬가지로 세계적인 강사들의 가르침을 통해 여러분은 삶이 바뀌는 중요한 기회를 얻게 될 것입니다. 강의 내용은
국제본부 DTS와 동일합니다.
*아나스타시스(Anastasis)
* 카리비안 머시(Caribbean Mercy)
* 아프리카 머시(Africa Mercy)
 
   
  DTS에 관한 질문들 - 선상 DTS, 국제본부 DTS
 
  DTS를 받으려면 비용이 얼마나 필요한가요? 장학금도 받을 수 있을까요?
 


 강의료 US$2,795, 전도여행비 US$2,000입니다. 강의료와 전도여행 경비 중 $1,000은 등록할 때에 지불해야 하며 나머지 전도여행 경비는 강의가 시작되어 한달 이내에 지불해야 합니다. 장학금은 개발도상국에서 온 학생에 한해 제한적으로 지급됩니다.
   
  DTS를 받을 수 있는 나이가 정해져 있나요?
 
고등학교를 졸업한 나이로부터 만 30세 까지 입니다. 학생들의 평균연령은 23세
입니다. 그러나 Crossroads는 만 30세 이상이 할 수 있습니다.
     
  학생의 숫자는 몇 명인가요?
 
 평균 25명 정도입니다.
     
   DTS에서는 영어를 사용한다는데....?
 
그렇습니다. 현재 머시쉽의 모든 DTS는 영어로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학생들에게 영어로 하는 강의를 충분히 이해하고 다른 학생들과 교제할 수 있는 영어실력을 요구합니다. 특별히 서류로 증명할 것을 요구하지는 않지만, 서울에 있는 머시쉽 사무실에서 인터뷰를 받아야 합니다.
     
  국제본부에서 DTS를 해도 배에서 지낼수 있나요?
 
 가능합니다. 전도여행은 배와 함께 사역하는 것을 우선으로 합니다.
만일 DTS 팀이 배가 사역중인 지역으로 전도여행을 할 경우, 배와 함께 사역을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DTS 학생들이 배 안에서 예배, 식사 등을 할 기회가 주어진다는 의미이며, 배에서 숙박은 할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숙소 사용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배의 숙박시설은?
 
각 배에 따라 조금씩 형편이 다르나, 국제본부 만큼 좋은 시설은 아니며 배의 특성상 작은 공간을 사용해야 합니다. 그러나, E-mail과 노트북을 사용할 수는 있습니다.
그러나, 육지에서 맛 볼 수 없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전도여행은 어느 곳으로 가나요?
 
 국제 본부 DTS의 경우, 전도여행은 대부분 카리브해 연안의 중남미 국가로 갑니다.
선상 DTS의 경우는 배가 정박하여 사역하고 있는 지역에서 전도여행을 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아나스타시스가 서부 아프리카에서 사역하고 있는 동안에 선상에서 DTS가 있다면 전도여행은 서부 아프리카 지역이 될 것입니다. 따라서 전도여행 지역은 시기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훈련 시작 3개월 이전에 서울 사무실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사무실에서 간단한 인터뷰를 하시고 신청서를 받으셔서 작성하신 후 제출하시면 결과는 제출일로 부터 약 6주 ~ 8주 후에 개인에게 통보됩니다.
   
 
  모든 훈련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 및 지원은 아래의 주소로 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전화 (0505) 911-9944 (02) 541-9740 Fax (0505) 911-9966
-E-mail : mskr@mercyships.org
-주소: (135-955) 서울 강남구 청담 1동 111-2 (1층) Mercy Ships